본문 바로가기

연예

박성웅 신은정 담배 탈모 키


박성웅의 우리나라에 남배우입니다. 10년간의 긴 무명의 길을 걸어온 박성웅. 그러나 액션배우 등으로 연기 생활을 계속해나가며, 연기자의 길을 포기하지 않은 덕인지, 태왕사신기의 주무치로 티비를 화려하게 장식하는데요. 곧바로 신세계로 영화관까지 점령했으며, 살려는 드릴게 신세계의 서열 네번째 이중구로서 잘 알려져있는데요.





주무치나, 이중구와 같이 쎈 이미지 말고도 우와한 녀의 공정한, 백야행의 차승조같이 침착한 이미지, 또는 태희혜교지현이의 박성웅이나 싸이코메트리의 철현과 같은 얄팍한 캐릭터까지 간단하게 소화해내는 주목할만한 배우입니다.










더군다나 태희혜교지현이에서는 요새 익숙한 나쁜 남자 이미지와는 반대되는 역할을 맡았는데요. 친구의 부인이였던 정선경을 남몰래 짝사랑하면서 가슴앓이하는 순수남을 연기합니다. 





처음 등장할때는 정선경의 프렌드로 특별출연한 부인 신은정과 소개팅을 하는데요...(대화의 소재는 태사기의 주무치....) 덧붙이자면 태왕사신기에서 신은정과 같이 호흡하며 연애를 했으며 백년가약까지 맺었는데요. 




신은정과는 에덴의 동쪽에서도 같이 나왔으나 두 사람은 극 중에서 한번도 만나지 않는데요. 신은정의 '아들뻘'로 출연하는 연정훈의 첫사랑 이다해와 러브라인이 생기려다 마는 재벌2세를 맡았습니다.





엄청난 키와 튼튼한 체격, 강인한 인상으로 어디에서나 박성웅의 존재감은 묵직한데요. 4년전 들어서는 기아자동차 쏘렌토를 기본으로 각종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등 뒤늦게 빛을 보고 있는 배우인데요.

본문의 거의 대부분은 TV프로그램 무릎팍도사의 출처임을 미리 밝히는 바입니다.



애초에 건국대학교 분자생물학과 91학번으로 들어갔지만 집안에 법조인 있어야 한다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군 전역 후 어게인 입시를 보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과 96학번으로 들어갔는데요. and 4년전에는 법조계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법학과 재학 경험이 도움이 된것인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법학의 길이 자신의 길이 아닌 것 같다고 여기던 와중, 화보를 촬영중이던 키가 192cm나 되는 형을 따라 카메라 앞에 찍게 됬고 그렇게 30년전 1월 1일에 연기자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무명기간은 10년. 태왕사신기의 주무치로 인기를 얻기까지의 기간입니다. 모델 학원비가 액션스쿨비보다 돈이 더 들어서 "대역 없이 액션까지 해내는 연기자가 되고 싶다."라는 장담 하에 그때 정두홍감독 아래의 액션스쿨 1기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때 부모님껜 비밀이었던 탓에 가격이 싼 길을 선택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액션스쿨로의 선택은 뒤에 긴 무명생활을 마침표를 찍어줄 태왕사신기라는 작품을 만나게 해주는데요. 


참고로 액션스쿨에 재학당시에 고된 훈련량으로 엄청 개고생을 했다고 하는데요. 적절한 운동은 식욕을 돋구지만 정말 극심한 훈련 때문에 오히려 밥을 똑바로 소화하지 못해서 어떤걸 먹든지 자주 구토를 했다고 하는데요. 씨름선수 출신인 강호동도 격하게 공감했던 내용입니다.